자주 묻는 질문
용어설명
  1. 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는 동안에 생긴 자동차의 사고로 남의 재물을 멸실, 파손 또는 오손하여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해서 보험금을 지급하는 자동차보험의 담보종류입니다.
  2. 자동차를 도난 당하여 경찰서에 신고한지 30일이 지나도록 도난 당한 자동차를 찾지 못하여 자동차보험에서 보상처리 받은 사고입니다(자동차보험 자기차량손해담보에 가입한 경우에만 제공가능)
  3. 자동차보험사고로 보험회사에 접수된 후 사고처리가 끝나지 않아 지급할 보험금액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사고를 말합니다.
  4. 자동차보험에서 보험사고가 발생하여 손해가 생겼을 경우 보험회사가 지급하는 보상금으로 자기부담금과 과실상계액등이 제외된 금액을 말합니다.
  5. 자동차사고로 자동차가 손상된 경우 보험회사가 지급하는 보험금 중에서 자동차 운반비, 대차료(렌트비용), 휴차료 등 간접손해와 과실상계액 등을 제외한, 자동차를 수리하는데 소요되는 직접적인 비용으로 부품비용, 공임 및 도장료로 이루어집니다.
FAQ
  1. 카히스토리에서 제공되는 수리비와 보험금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수리비용은 말 그대로 해당 사고로 인하여 차량을 수리를 하는데 소요된 비용을 의미하며, 보통 수리비용은 부품/공임/도장 의 3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반면에 보험금의 경우는 실제 차량을 수리하는 비용이 아니라 해당 사고로 인하여 보험회사에서 지급된 금액의 최종 결산금액을 의미합니다. 보통 보험회사에서 차량의 수리를 진행하지 않고 차주가 현금으로 보상을 받는 경우, 수리에 대한 세부정보가 부재하여 카히스토리에 보험금으로 안내가 됩니다. 이 경우, 과실비율에 따라서 본인의 과실에 대한 비율이 공제되거나 렌트카 대여비 등이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사고의 크기를 나타낸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카히스토리에는 과실비율 등 구체적인 사고 내용이 확인 되지 않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 없이 보험금으로 인해 대략적으로 사고에 대한 크기만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금보다는 수리비가 조금 더 보험사고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카히스토리 보고서는 보험사에서 보상 처리한 자동차 사고에 대한 사고날짜와 대략적인 수리금액만을 제공하는 보조자료입니다. 안타깝지만 사고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이 어렵습니다. 보험개발원은 요율산출기관으로 사고에 대한 통계 데이터만 가지고 있을 뿐, 사고 처리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더불어 보험계약 및 사고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보험사가 보유하고 있는 사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보험사에 보험계약자로 계신분(본인)을 통해서만(현재 차주 포함 안됨) 확인이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사고에 대한 모든 내용을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고 싶지만 법적문제 등으로 그렇지 못한 점을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3. 안녕하십니까 카히스토리는 전자결제를 KCP에서 대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KCP 전자결제 홈페이지에서 결제하신 정보(신용카드 번호 및 휴대폰 번호 등)를 입력하신 후에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4. 카히스토리 서비스는 2017년 2월 7일 부터 이용 수수료를 변경하였습니다. 일반 중고차 소비자가 1년에 2~3대의 차량을 사고이력정보를 통해 조회하는 것으로 파악 되어 1년 동안 5대의 차량에 대하여 건당 770원의 수수료가 부가 되며, 6회부터는 건당 2,200원의 수수료를 결제 하셔야 정보 조회가 가능 합니다. 감사합니다.
  5. 보험회사에서 자동차사고를 접수 후 수리, 보험금지급, 데이터 전송 및 반영 후 저희 보험개발원 카히스토리에 최종 반영되기까지 2.5개월~3개월 가량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해당 기간중에는 "수리비 미확정" 사고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다만, 보험사에서 해당 차량 복원을 위한 수리비 견적 금액은 알 수 있으나, 이 또한 매일 변동되는 자료로서 정확한 금액은 아닙니다. 또한 처음 접수 되었다가 최종 지급된 금액이 없을 경우에도 미확정으로 표시 될 수 있습니다.

제휴안내 및 신청

  • Home
  • 제휴문의
  • 제휴문의안내

적절한 서비스를 선택하세요

  • 개별조회

    조회권을 개별적으로 구입하여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연 5회까지 건당 770원으로 저렴하게 이용 가능합니다.

    일반 소비자가 중고차 거래를 하는 경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별조회 바로가기
  • 포인트 조회

    포인트를 충전 후 차감하는 방식

    카히스토리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후 조회포인트 소진 시 까지 이월하여 사용 가능

    기간에 정함없이 포인트 소진 시까지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포인트조회 바로가기
  • 제휴체결조회

    제휴계약 체결 방식

    서버간 연계를 통해 조회

    매월 약정한 건수(최소 1,000건) 만큼 비용 발생

    매월 정기적으로 1,000건 이상 조회할 경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정건수 초과시 건당 990원 추가비용이 발생합니다.

    제휴신청 바로가기

※제휴신청은 온라인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제휴를 통해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자동차 사고 이력을 조회하세요!

카히스토리는 중고차 시장의 유통 투명성 제고와 소비자 피해예방을 위해 자동차보험으로 보상처리한 정보(공제사 제외)를 기반으로 차량정보와 사고이력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제휴 서비스를 통해
사고이력정보를 서버간 연계하여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보다 쉬운 서비스 이용을 위한 제휴 절차 안내

  • STEP 01
    제휴신청

    필요서류 및 신청서 제출

  • STEP 02
    제휴검토

    제휴 관련 내부검토

  • STEP 03
    계약체결

    최종 계약서를 확정한 후
    전자서명 또는 등기를 통한 계약체결

  • STEP 04
    연동 테스트

    IP등록 후 일정기간 테스트
    (테스트용 데이터 사용가능)

  • STEP 05
    시스템 오픈

    계약일부터 시스템 이용 가능

자주 묻는 질문

  • 계약서 작성 및 단계는 전자서명하는 방법과 우편을 통해 교환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전자서명의 경우 계약서에 전자서명을 한 후 업로드하시면 되고, 

    우편을 이용하는 경우는 먼저 카히스토리에서 날인한 계약서 2부를 빠른등기로 보내드리고, 제휴신청사가 수령한 계약서에 날인(직인, 간인)후 1부를 다시 카히스토리에 보내시는(등기)방법으로 계약서를 교환하게 됩니다.

     

     

     

  • 제휴계약을 위한 서류 제출, 제휴 가능 여부 검토, 계약서 작성 및 교환, IP등록 신청, 전산테스트 순으로 진행되며 서류 제출 후 약 1~2개월 정도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 제휴사의 서비스 화면을 통해 정보이용목적에 부합하는지 확인하고자 합니다.
  • 제휴회원 로그인 후 변경신청이 가능합니다.

    변경요청이 접수되면 담당자 확인/합의서 작성 후 익월에 약정건수가 변경/반영됩니다.

     

  • 제휴회원 로그인 후 연동테스트 진행화면에서 IP등록 신청공문을 제출(업로드)하시면 됩니다.

    카히스토리에서는 이를 확인한 후 테스트에 필요한 시스템 연동정보 및 테스트 차량번호 5건을 제공합니다.

     

사고이력조회

중고차의 현재부터 과거까지
보험사고 이력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