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용어설명
  1. 자동차를 소유, 사용, 관리하는 동안에 생긴 자동차의 사고로 남의 재물을 멸실, 파손 또는 오손하여 법률상 손해배상책임을 짐으로써 입은 손해에 대해서 보험금을 지급하는 자동차보험의 담보종류입니다.
  2. 자동차를 도난 당하여 경찰서에 신고한지 30일이 지나도록 도난 당한 자동차를 찾지 못하여 자동차보험에서 보상처리 받은 사고입니다(자동차보험 자기차량손해담보에 가입한 경우에만 제공가능)
  3. 자동차보험사고로 보험회사에 접수된 후 사고처리가 끝나지 않아 지급할 보험금액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사고를 말합니다.
  4. 자동차보험에서 보험사고가 발생하여 손해가 생겼을 경우 보험회사가 지급하는 보상금으로 자기부담금과 과실상계액등이 제외된 금액을 말합니다.
  5. 자동차사고로 자동차가 손상된 경우 보험회사가 지급하는 보험금 중에서 자동차 운반비, 대차료(렌트비용), 휴차료 등 간접손해와 과실상계액 등을 제외한, 자동차를 수리하는데 소요되는 직접적인 비용으로 부품비용, 공임 및 도장료로 이루어집니다.
FAQ
  1. 카히스토리에서 제공되는 수리비와 보험금의 차이는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수리비용은 말 그대로 해당 사고로 인하여 차량을 수리를 하는데 소요된 비용을 의미하며, 보통 수리비용은 부품/공임/도장 의 3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반면에 보험금의 경우는 실제 차량을 수리하는 비용이 아니라 해당 사고로 인하여 보험회사에서 지급된 금액의 최종 결산금액을 의미합니다. 보통 보험회사에서 차량의 수리를 진행하지 않고 차주가 현금으로 보상을 받는 경우, 수리에 대한 세부정보가 부재하여 카히스토리에 보험금으로 안내가 됩니다. 이 경우, 과실비율에 따라서 본인의 과실에 대한 비율이 공제되거나 렌트카 대여비 등이 포함될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사고의 크기를 나타낸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다만, 카히스토리에는 과실비율 등 구체적인 사고 내용이 확인 되지 않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 없이 보험금으로 인해 대략적으로 사고에 대한 크기만을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금보다는 수리비가 조금 더 보험사고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카히스토리 보고서는 보험사에서 보상 처리한 자동차 사고에 대한 사고날짜와 대략적인 수리금액만을 제공하는 보조자료입니다. 안타깝지만 사고에 대한 보다 구체적인 내용은 확인이 어렵습니다. 보험개발원은 요율산출기관으로 사고에 대한 통계 데이터만 가지고 있을 뿐, 사고 처리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수집하지 않고 있습니다. 더불어 보험계약 및 사고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개인정보에 해당됩니다. 따라서, 보험사가 보유하고 있는 사고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보험사에 보험계약자로 계신분(본인)을 통해서만(현재 차주 포함 안됨) 확인이 가능함을 안내드립니다. 사고에 대한 모든 내용을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고 싶지만 법적문제 등으로 그렇지 못한 점을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3. 안녕하십니까 카히스토리는 전자결제를 KCP에서 대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KCP 전자결제 홈페이지에서 결제하신 정보(신용카드 번호 및 휴대폰 번호 등)를 입력하신 후에 영수증 출력이 가능합니다.
  4. 카히스토리 서비스는 2017년 2월 7일 부터 이용 수수료를 변경하였습니다. 일반 중고차 소비자가 1년에 2~3대의 차량을 사고이력정보를 통해 조회하는 것으로 파악 되어 1년 동안 5대의 차량에 대하여 건당 770원의 수수료가 부가 되며, 6회부터는 건당 2,200원의 수수료를 결제 하셔야 정보 조회가 가능 합니다. 감사합니다.
  5. 보험회사에서 자동차사고를 접수 후 수리, 보험금지급, 데이터 전송 및 반영 후 저희 보험개발원 카히스토리에 최종 반영되기까지 2.5개월~3개월 가량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해당 기간중에는 "수리비 미확정" 사고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다만, 보험사에서 해당 차량 복원을 위한 수리비 견적 금액은 알 수 있으나, 이 또한 매일 변동되는 자료로서 정확한 금액은 아닙니다. 또한 처음 접수 되었다가 최종 지급된 금액이 없을 경우에도 미확정으로 표시 될 수 있습니다.

이용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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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장 총칙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보험개발원(이하 "개발원" 이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이하 “CarHistory”라 합니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개발원의 권리와 의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① “CarHistory”란 개발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http:// www.carhistory.or.kr)를 말합니다.
  2. ② “이용자”란 “CarHistory”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CarHistory”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또는 비회원을 말한다.
  3. ③ "회원"이라 함은 "CarHistory"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CarHistory"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CarHistory"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 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CarHistory"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① 본 약관은 이용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② 개발원은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CarHistory" 화면에 별도 공지하게 됩니다. 이용자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 이용자는 본인의 회원등록을 취소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하는 경우는 약관 변경에 대한 동의로 간주됩니다. 변경된 약관은 전항과 같은 방법으로 효력을 발생합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국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제2장 회원 가입과 서비스 이용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1. ① 이용 계약은 이용자의 이용 신청에 대한 개발원의 이용 승낙과 이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됩니다.
  2. ②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개발원에서 요청하는 개인 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는 본 약관에 따라 철저히 보호 됩니다.

제6조 (이용 신청의 제한)

개발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이용계약신청에 대하여는 이를 승낙하지 아니합니다.

  1. ①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때
  2. ② 이용 계약 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때
  3. ③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때
  4. ④ 부당한 목적으로 회원의 가입 탈퇴를 월 3회 이상 반복하는 경우
  5. ⑤ 기타 개발원이 정한 이용 신청 요건이 미비되었을 때

제7조 (서비스 이용)

  1. ① 서비스의 이용은 개발원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로 하며 1일 24시간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점검이나 긴급 복구 등과 같이 개발원이 서비스의 점검 및 복구를 필요로 하는 시간은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2. ② 개발원은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별로 이용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수 있으며 이 경우에 그 내용을 사전에 제1장 제3조 제1항의 방법으로 서비스에 공지 합니다.

제8조 (서비스의 종류)

개발원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으며, 필요한 경우 이를 추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중고차사고이력조회서비스 ② 기타

제9조 (서비스 한계)

    ① 서비스는 손해보험사의 1996년 이후의 자동차보험사고자료 등을 기초로 제공되며, 손해보험회사에 보험사고발생사실이 미신고 되었거나 보험사고처리가 되지 않은 사항은 서비스에서 제공되지 않습니다. ② 개발원에 서비스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정보원천기관의 사정에 따라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지연 제공될 수 있으며, 정보원천기관의 데이터 오류나 처리과정의 과실로 인하여 정확하지 않은 정보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③ 중고차의 품질은 자동차관리법시행규칙에서 정한 중고차성능·상태점검기록부를 통하여 확인하고, 개발원의 서비스는 중고차성능·상태점검기록부의 보조정보로써 이용자의 판단과 책임하에 서비스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제10조 (이용수수료)

  1. ① 제8조 1항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개발원이 정한 수수료를 지불하여야 합니다
  2. ② 이용수수료는 서비스의 종류에 따라 차등하여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③ 이용수수료는 별표1과 같으며, 변경시에는 제3조 제1항의 방법을 준용하여 알려드립니다.
  4. ④ 포인트 구매자의 환불기준은 별표2와 같으며, 본 약관에서 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일반이용자와 포인트 이용자가 유료서비스를 이용한 후에는 그 해당분에 대하여는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제3장 책임

제11조 (개발원의 의무)

  1. ① 개발원은 관계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과 제반조치를 취합니다.
  2. ② 개발원은 이용자가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을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 설비에 장애가 발생하거나 또는 그 설비가 못쓰게 된 경우 즉시 수리하거나 복구 합니다.
  3. ③ 개발원은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사항을 이용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2조 (이용자의 의무)

  1. ①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② 자신의 아이디가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개발원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3. ③ 비밀번호 분실시 통보는 e-mail로 안내하며, 제2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회원의 e-mail 주소기입 잘못 등 본인 과실 및 본인 정보관리 소홀로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 에게 있습니다.
  4. ④ 이용자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3조 (면책사항)

  1. ① 개발원은 천재지변, 정전, 이용량의 폭주 및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와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이용 장애 또는 서비스 제공 중지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② 서비스 이용에 있어 개발원의 귀책사유가 아닌 사유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한 결과에 대하여는 개발원의 고의,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4조 (손해배상)

  1. ① 이용자가 제12조에 위반하거나 이용자의 고의과실로 개발원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때에는 손해배상책임을 집니다.
  2. ② 이용자가 제12조에 위반하거나 민·형사상 불법행위로 인하여 개발원이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청구나 소송을 비롯한 각종의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에 당해 이용자는 개발원의 면책을 위하여 노력하여야 합니다.

제4장 계약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15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 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회원탈퇴 메뉴를 선택하여 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개발원은 이용자가 다음 사항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였을 경우 사전통지 없이 이용 계약을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①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2. ② 범죄적 행위에 관련되는 경우
  3. ③ 이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으로 서비스 이용을 계획 또는 실행할 경우
  4. ④ 타인의 서비스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5. ⑤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경우
  6. ⑥ 같은 이용자가 다른 아이디로 이중 등록을 한 경우
  7. ⑦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는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8. ⑧ 기타 관련법령이나 개발원이 정한 이용조건을 위배하는 경우

제16조 (이용 제한의 해제 절차)

    ① 개발원은 제15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제한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서면 또는 회원 등록시 기재한 전화나 e-mail 등의 방법에 의하여 해당 이용자 또는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개발원이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②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가 있을 때에는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③ 개발원은 제2항의 규정에 의한 이의신청에 대하여 그 확인을 위한 기간까지 이용정지를 연기할 수 있으며,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④ 개발원은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 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제17조 (이용자의 게시물)

개발원은 이용자가 "CarHistory"에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내용물이 다음 각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① 다른 이용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②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③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④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⑤ 기타 관계 법령이나 개발원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제18조 (저작권의 귀속)

    ① "CarHistory"에서 제공하는 모든 저작물의 저작권 및 기타 지적재산권은 개발원에 귀속합니다. ② 이용자는 "CarHistory"(이메일서비스 포함)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개발원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재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5장 소비자 보호

제19조 (손해보상)

  1. ① 제9조의 서비스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개발원의 CarHistory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자에게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100,000원을 한도로 손해보상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단, 손해금액은 객관적으로 입증해야 합니다.
  2. ② 위1항의 손해보상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개발원이 정한 신청양식을 작성하여 팩스 또는 전자우편으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3. ③ 이용자의 신청이 타당하다는 것이 인정된 경우 신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손해보상금을 지급하여 드립니다. 그러나 이용자의 신청이 타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15일 이내에 해당사유를 명시하여 회신하여 드립니다.

제20조 (분쟁조정 및 관할법원)

  1.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개발원과 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쌍방간에 분쟁의 해결을 위해 먼저 성실히 협의하여야 하며 국내 관계 법령에 따라 설치된 분쟁 조정 기구의 조정에 따를 수 있다.
  2. ② 제1항의 협의나 조정에 의하지 아니하고 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으며, 개발원을 피고로 할 경우에는 개발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제1심 법원으로 합니다.
  3. ③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와 개발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본 약관은 2013년 4월 1일부터 적용한다.

【별표 1】

- 정보이용료
▷ 1회 조회수수료(년 5회) : 1,100원(부가세 포함)
▷ 1회 조회수수료(년 5회초과) : 3,300원(부가세 포함)

【별표 2】

- 미사용 포인트 환불기준
▷ 환불 원칙
구매 포인트 일괄구매에 따라 추가로 지급해 드린 보너스는 환불시 포인트에서 차감하며, 100포인트 당 3,300원으로 환산하여 구매자 본인 명의의 금융계좌로 입금하여 드립니다.

▷ 환불방법
- 계좌송금
주) 계좌이체시 환불금액 계산 : ((① - ②) × 33) - (③ + ④)
① 잔여포인트
② 사용보너스
③ 결제수수료
④ 송금수수료(은행에 따라 실비적용)

사고이력조회

중고차의 현재부터 과거까지
보험사고 이력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